안녕하세요 수비입니다 :) 다들 인프콘 티켓 구매 하셨나요 ?
24.07.08 23:59까지 인프콘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인프콘에 참석 가능한 사람들을 뽑는다고 들었습니다! 작년에는 8,700 여명이 신청한 가운데, 약 1,800명이 추첨이 되어 인프콘 현장에 참석했다고 하네요
https://www.inflearn.com/pages/infcon-2023-sketch
저는 운좋게도 유투브 라이브 이벤트에 당첨이되어 초대권을 받게 되었습니다 :)
라이브 시청 이후 추첨에서 아래 골든 티켓을 받게되어 인프콘 시간표를 짜보고 있습니다
구매 후 당첨이 되신 분들은 시간표를 짜게 되실텐데, 인프콘 시간표를 구성할 때 방식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인프콘 시간표 구성 방법
우선 인프콘 발표/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해야겠죠 ?
https://www.inflearn.com/conf/infcon-2024/session/?category=speaker
개발자를 위한 프론트, 백엔드는 물론, 기획, PM, 디자인, DevOps 등 정말 다양한 분야의 발표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인프콘 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발표/프로그램 목록 중 우측에 "추가" 버튼이 있는데, 항목을 클릭하시면 개인 일정표에 추가가 되며, 학교 시간표처럼 목록에 표시되게 됩니다!
저는 QA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보니 직접적으로 영향이 있는 품질관련 발표는 없지만, 기획이나 UI/UX 디자인 구성, 많은 트래픽을 관리하는 Devops에 대한 내용들을 구성해봤습니다!
조금씩은 달라질 수 있겠지만 캡처 한 이미지의 프로그램들을 참석 할 계획입니다!
UX 디자인을 확인하여 사용자가 어떤 UX를 편하게 사용하는지 의견을 들어볼 수 있고, 이는 기획팀과의 협업 시 좋은 아이디어를 떠오르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개발자와 기획자의 협업에 대한 발표가 있어서 흥미롭게 들어 볼 것 같네요. 품질팀은 제 3자의 입장으로 바라볼 수 있을텐데 두 팀이 어떻게 협업하는지 알면 저도 검증하는 방식에 대한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지 않을까요..?
이후로는 데이터 관련된 발표를 들어볼 생각입니다. 제품 성장에 관여하는 지표들에 대한 발표를 듣고난 뒤, 프로그램 항목에 있는 데이터독에 대한 프로그램 설명을 들어볼 계획입니다. 데이터 지표 관리를 하는 도구라고 알고 있는데 이번 기회에 어떤 도구인지 자세히 알아볼 수 있겠네요!
이후로 협업과 생산성에 대한 발표와 무신사에는 수많은 트래픽이 발생할텐데 이를 어떻게 대비하고 대처하는지에 대한 DevOps 이야기에 대해 알아 볼 계획입니다 :)
여러 날에 나눠서 발표를 진행했다면 더 다양하게 들어볼 수 있을텐데 ! 그래도 이런 자리를 만들어주고 참여할 수 있게 해준 인프런에 감사를..! 😍
참여하시는 분들 좋은 추첨 결과가 있길 바라봅니다..!! 인프콘 현장에서 뵙겠습니다 :)